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 신탄진평생학습도서관은 올해로 개관 10주년을 맞아 지난 12일부터 21일까지 '개관 10주년 맞이 기념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2002년 7월 12일 신탄진평생학습도서관이 개관한 이래 지난 10년간 지역민을 대상으로 지식정보 제공 및 독서공감대 형성,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등 지식 전달자의 역할을 되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신탄진도서관은 도서 10만권과 CDㆍDVD 등 비도서 5000여개를 보유한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영화관람과 세미나를 열 수 있는 다목적홀과 전산교육장, 문화강좌실, 300석 규모의 열람실, 회의실 등을 갖춰 지역사회 지식메카로서 역할을 해왔다.
오는 21일 오후 3시, 한국의 전통춤과 창작춤이 어우러진 이정애 무용단의 '춤, 꽃으로 피다'라는 공연과 함께 오전 10시 30분부터 다목적홀에서 때죽나무를 이용한 '몽당연필 핸드폰 고리 만들기'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또 30일까지 어린이열람실에서 오후 3시 30분부터 유아 및 초등 저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영어동화 스토리텔링'이 진행돼 도서관을 찾는 주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해준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난 10년 동안 도서관을 아끼고 이용해 준 지역민들의 성원과 관심에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지역민들이 도서관 이용을 통해 지적성숙과 문화적 감동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임병안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