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한밭종합사회복지관(관장 도귀화)이 대전과 충남에서 각각 아동총회를 열고 대한민국아동총회에 참가할 대표단을 선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사진>
월드비전 한밭종합사회복지관은 25일과 26일 한밭복지관 강당에서 대전과 충남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아동이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라는 부제로 1박2일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아동총회에서 선발된 대표들은 향후 8월8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제9회 대한민국아동총회에 참가하고, 지역을 대표하는 아동권리지킴이로 활동하게 된다.
도귀화 월드비전 대전충남지부장은 “아동총회는 UN아동권리협약에 의거해 한국아동단체협의회가 아동의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참여의식을 고취시키고 아동을 위한 제도적 방안을 마련하고자 실시하는 사업”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대전과 충남지역 대표 의장단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전 의장 오승현(대성중3) 부의장 권순우(대성중3) 분과위원장 김의연(갑천중3), 김태현(관저초6), 정예빈(탄방초6), 박세휘(문정중1), 박병민(구봉중3) ◇충남 의장 김예진(청룡초6) 부의장 박희진(가온초5) 분과위원장 최승희(성정초5), 김사랑(신안초5), 강진우(월봉초6), 이준영(성정초6), 전아람(성정초6)
한성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