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자격은 본인 또는 부모가 군내에 거주하거나 관내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으로 신청서, 재학증명서 또는 학생증 사본을 지참하고 해당 읍면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선발인원은 20명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소득층 및 실직가정 자녀를 우선 선발하고 7월 9일부터 8월 10일 기간 중 20일간 군 본청의 실과와 각 읍면사무소에 배치되어 업무보조로 근무하면서 일반행정, 민원, 복지, 산업, 건설 분야 등 군정업무의 흐름을 경험하는 동시에 민원응대 요령 등도 직접 체험하게 된다.
부여=여환정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