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장에서 홍성고 체험부스를 찾아 상담하는 학생및 학부모들. |
홍성고는 충남도교육청이 시행한 학교교육과정 운영 공모에서 다양한 명품 교육과정 운영으로 최우수 학교로 선정된 것이다. 홍성고는 교실 수업방법 개선,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 인성교육 강화, 교육과정 평가방법 개선등 이번 공모 평가기준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학교로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특히 홍성고는 이번 최우수 학교 선정에 따라 인센티브로 300만원의 시상금도 받아 다양하고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어서 더욱 좋은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또한 홍성고는 최근 치뤄진 충남 수학ㆍ과학경시대회에서도 1학년 이종흔학생이 수학분야 금상을 차지 도내 고교 1학년 학생중에 유일하게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1학년 이도현학생이 은상을, 3학년 이현준학생이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뿐만아니라 홍성고는 대한민국 좋은학교로도 선정돼 지난 6일까지 순청 팔마종합경기장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에 참가 매일 전국 학생및 학부모, 교사등 300여명이상이 찾아 관람과 상담을 실시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서종완 교장은 “이같이 홍성고가 모든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은 교육공동체가 합심해 변화를 꾀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노력해 명실공히 전국 최고의 좋은학교로 우뚝 설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유환동 기자 yhdong5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