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풀뿌리사람들(이사장 송인준, 상임이사 김제선)은 충청지역을 대상으로 제4회 소셜벤처 경연대회를 실시한다.
경연대회 설명회는 대전지역의 경우 7일 오후 7시 중구 대사동 풀뿌리시민센터 지하 강당에서 열렸고, 충남지역은 12일 오전 10시 천안시 성북구 천안 KYC 2층 교류장에서 있을 예정이다. 또 충북지역은 같은 날 오후 2시 청주시 흥덕구 충북대 사회과학대 317호에서 열린다.
권역별 경연대회의 입상팀 대상 교육 프로그램은 청소년 부문의 경우 공정여행과 모의경영프로젝트로 나뉜다. 공정여행은 청소년들이 사회적 과제를 여행을 통해 경험하며 사회적 기업이 필요한 이유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의경영 프로젝트는 20만원의 사전지원금으로 각 팀의 아이디어를 약 1개월간 모의경영해 소셜벤처 정신을 고양시키게 된다.
일반부문의 경우는 멘토링캠프와 심화멘토링으로 분류된다. 멘토링캠프는 2박3일간 멘토링캠프를 실시해 심화 컨설팅과 입상팀 간 네트워크를 형성한다. 심화멘토링은 팀별로 전문 멘토를 매칭해 사업계획 수립과정을 지원하게 된다. 심화멘토링의 경우 최대 80만원의 멘토비용과 30만원의 사전지원금을 지원한다.
접수방법은 청소년부문의 경우 참가신청서와 모의경영계획서, 일반부문은 참가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대표자의 거주지 주소에 해당되는 권역별 수행기관에 이메일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문의처 070-7865-5751.
한성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