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가 5월 세계 조리사대회를 비롯 대형 행사를 앞두고 20일 오후 관내 5개구청과 '익사이팅 대전'이란 주제로 시내 곳곳에서 5월 행사 리플릿을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가두홍보를 벌였다. 사진은 염홍철시장과 대전사랑시민협의회 등이 갤러리아 타임월드점 앞에서 홍보활동을 벌이는 모습. 김상구 기자 ttiger39@ |
“5월 대전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염홍철 대전시장이 대전세계조리사대회를 10일 앞두고 길거리 홍보에 나섰다. 염 시장은 20일 오후 대전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 앞에서 시민들에게 리플릿을 전달하며 시민참여 길거리 홍보를 펼쳤다.
염 시장의 길거리 홍보는 5월 대전에서 열리는 대규모 행사 및 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시민참여 붐을 조성하는 한편 전국적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묵 서구부구청장, 정성욱 금성백조주택회장, 이상윤 대전사랑시민협의회장, 강대웅 바르게살기운동대전시협의회장, 남재동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장, 공무원, 시민사회단체 등 3000여명이 참여했다.
5개 자치구에서도 지하철역사 및 전통시장, 대형매장, 주요 네거리 등 10곳에서 행사관련 종합홍보 리플릿을 배부하며 홍보활동을 펼쳤다.
염 시장은 길거리 홍보를 마치며 “5월 대전에는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행사들이 많이 개최되는 만큼 시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참여해 추억과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며 “모든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기를 기원하는 시민들의 염원을 담아 길거리 홍보에 나섰다. 아주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전에서 개최되는 5월 행사는 ▲대전세계조리사대회(1~12일) ▲대한민국온천대축제(9~13일) ▲전국생활체육대축전(11~13일) ▲주민자치센터페스티벌(17~18일) ▲대전뿌리문화축제(25~27일) ▲금강로하스축제(6.2~3일) 등이다.
김민영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