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2년째인 농업 e-비즈니스 교육은 e-비즈니스분야 강소농을 육성하기 위해 4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농업정보화 경영전략 프로그램을 도입해 연중 14회 135시간의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교육 내용은 UCC, 페이스북, 블로그, 포토샵, 파워포인트 등의 활용방법과 소셜네트워크 마케팅 및 홍보비법, e-비즈농장 현장체험, 디지털 카메라 활용, 농업세무회계 등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학습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 17일 센터 정보화 교육장에서는 10억짜리 홍보비법의 저자 고영창씨를 초빙,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서는 생산에만 치중해 경영개선이나 고객확보에 약한 농업분야의 취약점을 극복하고자 인터넷 마케팅의 방법과 성공비결을 소개하고 변화하는 시대에 맞춘 농산업발전의 모델을 제시하는 시간이 됐다.
교육에 참여한 이창복(35)씨는 “체계적으로 농업문야 e-비즈니스에 대해 이해하고 변화할 수 있게 도와주는 유익한 교육”이라며 “앞으로 남은 교육과 현장코칭을 통해 성공할 수 있는 나만의 전략을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지난해는 제4회 충남사이버농업인 정보화대회 블로그 분야 및 사진부문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하고 농촌주부 블로그 기자상 및 농어업인 블로그 우수상을 차지하는 등 농업인 정보화 교육의 위상을 드높였다.
부여=여환정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