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AP은 세계도시마케팅협회가 도시마케팅 활동을 하는 기구를 대상으로 부여하는 국제 인증 프로그램이다. 2007년 DMAP 인증 프로그램 시행 이후 주로 미국, 캐나다 등 북미와 유럽지역 122개 도시가 인증을 획득했다. 대전은 아시아 지역에서 최초로 인증을 획득했다.
DMAP는 전 세계 컨벤션 전문가 11명이 도시마케팅기구를 대상으로 경영, 재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그룹서비스, 브랜드 경영, 도시개발, 혁신 등 총 16개 분야 86개 항목을 대상으로 평가해 인증 여부를 결정한다.
DMAP 인증은 해당 도시와 기관의 국제적 공신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DMAP 도시간 노하우와 정보교류를 통해 도시마케팅 활동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효과도 거둘 수 있다.
대전마케팅공사는 지난해 3월말부터 인증에 필요한 자료 수집, 번역 및 제출, DMAI 회장단의 공사 방문 및 대전 MICE 인프라 실사 등 까다로운 심사절차를 거쳐 이번에 최종 확정 통보를 받았다.
채훈 사장은 “DMAP 획득을 통해 대전의 국제적 인지도 제고는 물론 도시마케팅 기구로서의 공신력과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향후 대전 전시컨벤션 유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minye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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