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사에서 한국타이어는 마케팅활동, 브랜드 인지도, 구매의도 등의 모든 조사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제'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회전저항계수 기준)을 획득하는 등,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타이어 퍼포먼스를 강조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면에서 호평을 받았다.
한국생산성본부가 2004년부터 매년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경쟁력을 조사해 발표하고 있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올해 9회째로, 2만5000여 명의 국내 최종소비자를 대상으로 1대1 개별 면접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들의 마케팅활동,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관계구축, 구매의도 등을 평가해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매년 상반기에는 제품, 하반기에는 서비스를 대상으로 조사하며, 올해 제품부문에 대해서는 33개 제품군, 117개 브랜드에 대해 조사했다.
박전규 기자 jk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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