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과 2011년에 이어 3년 연속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된 한국타이어는 혁신적인 내부시스템과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추구하는 조직문화를 통해 국내 최고의 타이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혁신능력, 경영성과, 차별화된 경쟁력, 이미지 가치 등의 평가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세계적인 기술력과 품질을 위한 R&D 투자, 선진화된 내부시스템, 원자재 가격의 상승에도 글로벌 생산시설을 확충하고 지속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는 등의 노력이 3년 연속 존경받는 기업 선정의 요인이 됐다.
또 구성원들이 능동적이고 자발적으로 혁신의 주체가 되는 한국타이어 고유의 기업문화인 '프로액티브 컬처(Proactive Culture)'를 통해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사내 문화정착에도 노력하고 있다.
기업커뮤니케이션 담당 김현경 상무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을 위한 다양한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존경받는 기업의 본질”이라며 “앞으로도 존경받는 선도기업으로서 업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는 중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4개의 글로벌 지역본부와 20여 개의 해외지사, 5개의 생산시설, R&D센터를 통해 전 세계 180여 개국에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박전규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