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도 되찾고, 골프도 치고, 삶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커뮤니티가 있어 좋다.”
▲ 세종 엠코타운 단지 조감도 |
세종 엠코타운에 마련되는 커뮤니티 공간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입주자들의 욕구를 그대로 반영할 예정이다.
세종 엠코타운에는 다양한 운동기구를 갖춘 활력의 공간인 피트니스센터가 들어선다.
실내 골프연습장은 엠코타운의 자랑이다. 단지 앞에 흐르는 수변공간을 배경으로 한 골프연습장은 대중스포츠로 자리잡은 골프를 통해 입주민들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멀티코트, 배드민턴장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소화해 낼 수 있는 다목적 운동장을 마련, 단지 내 스포츠 동아리를 활성화해 입주민간의 거리를 좁히면서 소통의 폭을 넓히는 역할을 해줄 전망이다.
IT시대에 발맞춘 인포넷센터는 입주민들의 정보 소통의 심장 역할을 해준다.
정보화시대 속에서 생활에 필요한 정보 검색은 물론 세종시 내부에 있는 각종 정보의 '허브' 기능까지 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종엠코타운의 커뮤니티는 연령대를 초월한다.
실버세대 간의 교류와 노후생활의 공간으로서 실버룸을 둬 단지 내 실버세대들의 외로움을 최소화하고 이들이 제2의 인생을 찾을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도 해줄 것으로 보인다. 이미 접어든 고령화시대에 발맞춰 실버세대를 위한 세심한 배려로 평가된다.
세종 엠코타운에 입주할 경우, 맞벌이 부부들의 자녀보육 걱정도 크게 줄어 든다.
키드 플레이룸을 통해 마음놓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보육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이다. 이미 대도시에서는 키즈 카페 등 아이들을 맡기는 시간제 유료 보육시설이 인기를 얻고 있지만, 비용부담이 항상 뒤따랐다.
이런 부담이 세종 엠코타운의 키드 플레이룸을 통해 해소될 것으로 예상돼 자녀보육의 걱정도 함께 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엠코 관계자는 “현대사회에서 소통은 핵심 키워드이며 이를 꽃피우기 위해서는 이에 걸맞는 커뮤니티가 공급돼야 한다”며 “세종 엠코타운에서는 전 세대를 아우를 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심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된다”고 말했다.
이경태 기자 biggerthanseoul@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