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음성문화예술회관은 겨울을 맞아 어린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뮤지컬 '호두까기 인형'을 오는 11일과 12일 오후 3시 이틀 동안 공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호두까기 인형'은 한국의 어린이 뮤지컬 최고의 제작진 PMC프로덕션(대표 송승환·이광호)이 만든 작품이다.
3년 연속 겨울 전체공연 예매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송승환의 어린이뮤지컬 시리즈로 탄탄한 구성에 배우들의 실감 나는 연기가 더해져 공연장을 찾는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 공연은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주인공 마리가 선물 받은 호두까기 인형이 생쥐들과 싸우다 힘이 부족해 어려운 상황에 처하자 주인공 마리가 인형과 함께 생쥐들을 물리치려다 쓰러지게 되고, 호두까기 인형을 얻으려는 생쥐들로 인해 극은 점차 고조돼 한바탕 결투를 벌인다는 내용이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원작동화에는 없는 '마음요정'이라는 인물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이야기를 이끈다.
착한 아이들의 눈에만 보이는 마음요정은 등장인물들과 관객들의 다리역할을 하기도 한다. 호두까기 인형을 해치려는 일곱 마리 생쥐 대왕을 물리치는 장면 또한 아이들에게 선과 악을 구분하는 마음가짐과 용기를 얻게 해준다.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아이들을 위해 창작된 노래와 춤으로 동화에서 뮤지컬로 새롭게 재탄생했다.
이번 공연은 11일과 12일 오후 3시 2회에 걸쳐 공연되며, 관람료는 R석 1만5000원 S석 1만원으로 음성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esart.kr)로 예매 가능하며 전화문의는 음성문화예술회관(☎ 871-3883~4)으로 하면 된다.
음성=박근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