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외국인 관광객 대상 충남 여행상품 중 우수상품을 뽑아 시상하는 것으로, 조건만 갖추면 지원하던 기존 외국인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제도를 대체하게 된다.
여행상품은 도내 숙박업소에서 1박을 하고, 유ㆍ무료 관계없이 도내 관광지 2곳 이상을 방문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야 한다.
신청서와 충남 여행상품 설명서, 사업자 등록증 등을 도 관광산업과에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상품은 3월 13일 평가위원회를 통해 최고 점수 순으로 최대 15개를 선정, 최우수 1개 상품에 300만원, 우수 2개 상품 각 150만원, 장려 3개 상품 각 80만원 등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평가 기준은 충남의 특색 반영 정도와 충남 이미지 향상 기여도, 관광객 선호 코스 구성, 여행상품 상품화 가능성, 모객 가능성, 지역경제 기여도, 상품 수준 및 가격의 적정성, 참신성 및 차별성 등이다.
공모전 수상 상품은 시상금 외에도 '충남 여행상품' 인증서를 수여하고, 국내·외 관광설명회와 국제관광전 공동 홍보마케팅 지원 등의 혜택을 수여한다.
이들 상품은 또 연말 모객 실적에 따라 최대 1000만원까지 포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 자세한 내용은 도 관광산업과(042-251-2378)로 문의하면 된다.
박태구 기자 hebalak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