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혜숙씨 |
평생건강플래너이자 뷰티 플래너로 본보에 지난해 10월 6일자에 소개됐던 고혜숙 최신영 헤어 원장이 2일 샤크존 A-243호에 건강카페인 '푸드 다이어트 카페'를 오픈하고 건강과 다이어트 전도사로 나섰다. 고 원장은 “요즘 건강과 영양 보충을 위해 많은 분들이 신경을 쓰는데 우리 몸속 내장 기관과 내부 기관의 노폐물을 해독한 다음에 영양 보충을 하는게 맞다”며 “우리 몸속에 독소가 많이 쌓이면 100% 흡수를 못하고 독소때문에 영양을 많이 빼앗기기 때문에 해독 관리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고 원장은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서는 탄수화물과 지방과 단백질의 비율이 4대 3대 3이 좋다”며 “푸드카페에 오시면 각자의 체질에 맞는 맞춤 건강 상담을 무료로 해드리고 비만이나 내장 지방을 방지할 수 있는 식단을 짜드리고 성인병을 예방하는 레시피와 스프를 공급해드린다”고 말했다.
고 원장은 “단백질 파우더와 식이섬유에 블루베리, 오디, 바나나, 베지밀, 산 뽕잎차물을 조합한 건강음료를 개발했는데 이 음료는 저녁식사 대용으로도 훌륭하다”며 “탄수화물과 지방과 단백질의 적절한 흡수를 돕고 내장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크다”고 말했다.
고 원장은 “비만을 걱정하는 분이나 피곤한 분이나 변비가 있는 분, 성인병을 걱정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다”며 “건강할 때 건강을 관리해두면 병원에 갈 일이 없다”고 말했다.
고 원장은 “오는 16일 시청 앞 7번 출구 양영학원 9층 둔산타워 902호에 CSI 평생교육원을 오픈하고 이 곳에서 건강 플래너들을 양성할 계획”이라며 “미용 헤어, 피부, 메이크업, 요양보호, 서비스 강좌와 함께 푸드테라피를 통해 일자리를 창출시키고 시민들의 건강을 도모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모든 병은 음식으로 치유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갖고 있는 고 원장은 “우리 몸에 맞는 음식 레시피로 더 나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다이어트에 관해서는 “내장비만이 많이 쌓이는 겨울이 다이어트의 최적기”라며 “밥은 반식만 하고 오메가 3와 단백질 섭취와 변비 해결이 최고의 다이어트 요법”이라고 조언했다. 상담 시간은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가능하다. 연락처 489-5667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