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고는 최근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 실시한 학교평가 최우수 학교로 기숙형고교 운영평가에서 최우수학교로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 유공학교로 각각 선정돼 교과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올해 충남도교육청이 실시한 각종 평가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둬 학력증진목표관리제 우수학교로, 계획단계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공부사랑동아리 공모제 우수학교등 11개분야에서 우수학교로 선정돼 교육감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홍성고는 충남도교육청의 각종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3000만원 이상의 교육사업 지원금에다 유공교사에 대한 국내·외 연수등 다양한 인센티브도 부여받게 됐다.
홍성고가 이처럼 올해 각종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며 전국에 널리 알려지면서 최근 실시한 신입생 모집 결과 타 시·도 및 타 시·군 지역 학생이 40.2%나 차지해 전국적인 명문학교로 명성을 날리고 있다.
뿐만아니라 홍성고는 각종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특색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에서도 호평을 받아 올해 전국 고등학교에서 컨설팅을 위한 방문이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처럼 홍성고등학교가 각종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전국 명문학교로 우뚝서게 된것은 그동안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인재교육의 산실'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미국 애리조나주 톨레슨 유니온하이스쿨과의 교육교류에다 주제가 있는 토요명사초대석, 바른품성 함양을 위한 해병대캠프운영, 기숙형고교 극기훈련, 리더십 훈련, 스포츠클럽 활성화등 타지역 타학교와 차별화된 다양하고 특색있는 교육프로그램을 도입 적극 운영해온 결과다.
서종완 교장은 “올해는 개교이래 최고의 성과를 거둔 한해였다. 헌신한 교사들의 노고와 열심히 따라주고 공부한 학생들에고 고맙게 생각한다”며 “전국에서 최고의 명문학교가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홍성=유환동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