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GRAST에 따르면 이날 GRAST 세미나실에서 (사)한국과학기기산업협회(회장 이중환ㆍ이하 산업협회)와 과학기술인력, 학술정보 및 시설 등의 상호협력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
업무협약을 통해 GRAST와 산업협회는 앞으로 분석장비를 공동으로 기술개발하고, 현장맞춤형 실무자 교육, 우수 인력 확보 및 지원을 위한 산학 연계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된다. 또한 GRAST와 산업협회는 이번 협력으로 국내 분석과학기기 산업기술의 발전을 위한 분석기술을 개발하고, 공동연구를 통해 관련분야 정보를 우선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다.
이로써 GRAST는 분석장비 산업체와의 교류가 활성화되고, 학생들의 산업현장 접촉 기회가 확대돼 활발한 현장 중심의 교육, 연구를 기대했다.
산업협회 역시 이번 MOU를 통해 산업 현장에 필요한 우수 분석과학 기술인력을 조기 발굴하고, 산업분석 및 기술개발을 위한 연구 기반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산업협회가 국내 대학원과 MOU를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광화 원장은 “이번 협약은 산·학이 협력해 현장에 필요한 분석기술을 개발하고, 전문 인력을 조기 양성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산업체 경력자들의 현장 경험이 대학교육에 활용돼 학생들의 취업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승규 기자 es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