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에서 취업까지 학생 중심 지원=지식경제부로부터 RIC 사업선정 및 대학교육협의회 평가 IT 분야 우수대학 및 대학원으로 선정됐다. 교육과학기술부 특성화 우수대학으로 선정되는 등 명문 사학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입학에서 취업까지 전방위적인 학생지원을 위해 인력개발원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재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개인별 맞춤형 진로 상담과 설계를 제공하고 있다. 또 취업전담교수제도와 취업전략인증제를 도입,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취업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인재 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열린 학사 제도=열린 학사제도를 통해 학과 간 이동의 문이 넓다. 복수전공과 전과가 용이한 것이다. 복수전공은 입학정원의 50% 범위 내에서 가능하다. 2학기 이상 등록하고, 36학점 이상만 이수하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예체능계 복수전공을 원할 때는 실기고사를 합격해야 한다.
또 전과(부)는 재학 중 1회에 한 해 가능하다. 1년 2학기 말이나 2학년 때 신청할 수 있다. 예체능의 전과도 실기고사를 치러야 한다. 전과 기회는 통상 3번 주어지기 때문에 다른 대학에 비해 전과의 문이 넓다. 비사범계 학부(과)에서 사범계 학과로의 전과도 가능(정원 10% 이내)하다. 다만 음악대학에서 음악교육과로의 전과는 허용하지 않고 사범계로의 전과를 위해서는 면접과 학과별 전공시험을 거쳐야 한다.
박은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