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무너져가고 있는 공교육의 현실을 보면서 그간의 교육 편린들을 모은 한글ㆍ영어판의 컬럼집으로 총 4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저자의 교육에 관한 철학과 신념이 정리돼 있고, 2부에서는 일반 사회현상에 관한 생각들을 구성했다.
3부에서는 제자와 학부모들로부터 받은 격려글이 엮어져 있으며, 마지막 4부에서는 1ㆍ2ㆍ3ㆍ4부의 글이 영문으로 옮겨져 있다.
송 작가는 청양 출신으로 공주고, 공주사범대를 졸업하고 보령의 웅천중학교에서 교직의 첫발을 내디뎠다.
영어 수능 출제위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공주고등학교에서 후학들을 가르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영어 쓰기학습 과정 단계별 전략에 근거한 쓰기 능력 평가모형』이 있고 그 밖에 저서로 『고등학교 실무영어』(6차 교육과정), 『고등학교 영어Ⅰ』(7차 교육과정), 『평가원 수능 기출을 먹자』, 『임용고시 일반영어』 공저, 『중등 수준별 교육과정(원격)직무연수 교재개발』 등 다수가 있다.
송 작가는 “지천명의 나이에 작은 것이지만, 부족한 나의 교육에 대한 가치를 정리하고 싶어 도전했다”며 “이 책을 통해 교육과 삶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고 나름의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신간의 출판기념회는 오는 19일 공주경북궁웨딩홀뷔페 3층에서 열릴 예정이다.
박은희 기자 kugu99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