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지난 8월부터 매월 직급별로 스마일 왕을 선발하는 등 친절 향상도 증진 및 조직 내 붐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범시민 스마일운동의 출발점으로 삼고 있다.
또한 지난달에는 CS(고객만족)역량강화를 위해 공직자 400명을 대상으로 위탁 교육을 실시한 데 이어 이달에는 세무과, 민원위생과, 교통행정과, 건축과, 토지관리과를 대상으로 고객이 서비스를 제공받는 조직에 대해 인상을 받는 순간을 의미하는 '우리부서 MOT(Moments of Truth) 찾기' 등 민원접점부서의 행동혁신 워크숍을 실시할 계획이다.
11일까지 시청 구내식당 내 휴게실에서 10월 CS역량강화 교육과정 중 아산시청의 CS가치에 대한 개인별, 팀별 다짐을 반영한 도판을 전시해 조직 내 CS에 대한 재인식과 붐을 조성하고 있다.
아산=김기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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