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모두 5개의 챕터로 구성됐다. 제1장은 스티브 잡스가 처음에 애플을 설립했을 때 일어난 여러 가지 에피소드가 전개되며, 제2장은 애플에서 쫓겨난 후 넥스트사와 픽사에서 일어난 실패담을 중심으로 성공으로 가는 길을 보여주고 있다. 제3장은 잡스의 불공평한 인간관계의 관점에서 바라본 매킨토시의 개발 과정, 디즈니와의 불평등한 조항, 그의 과시욕 많은 성격 등에 대해 거론하며, 제4장은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오랜 법정투쟁과 패배 원인 등을 다뤘다. 제5장은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기술과 로커의 판매 부진, 모토로라 싱큘러와 한 비밀 회담 등이 기록돼 있다.
굿잡투데이/지은이 다케우치 가스마사, 옮긴이 전경아/255쪽/1만3000원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낼 수 있었던 가장 큰 힘은 어떤 상황에서도 꿈을 포기하지 않았던 굳은 의지 때문이었다.
어린이는 어른들이 요구하는 성공 기준이 아닌 또 다른 꿈을 먹고 자란다. 세상엔 어린이가 배워야 할 게 너무나 많다. 학교 공부로도 모자라 학원까지 가서 배우는 일은 어린이가 감당하기엔 벅찬 일이다. 하지만 한창 꿈을 먹고 자랄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단순한 학교 공부만이 아니라 어릴 적부터 확고한 꿈과 목표를 제시해 줄 역할 모델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책은 이런 면에서 아이들이 멋진 꿈을 펼쳐 보일 수 있도록 먼 옛날 위인들이 아닌 현재 우리와 같은 시대에 살며 생각을 함께하는 사람들을 이야기한다.
문이당어린이/지은이 신현신, 그린이 안승희/164쪽/9800원
박은희 기자 kugu99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