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의 봉명초, 봉명중 교육여건은 어느 아파트 단지에서도 부러워하는 교육여건이다.
여기에 상업지구 시설이 인접해 쇼핑, 문화, 여가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자랑하기도 한다. 또 4베이(Bay) 혁신 설계를 적용해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 통풍이 뛰어나 실수요자에게 인기가 좋다. 여기에 여성을 배려한 주차장과 수납공간 등도 주부 삶의 여유로움을 강조했다. 호반건설의 도안 2블록 호반베르디움의 특장점에 대해서 알아봤다.
단지가 자리할 도안신도시 2블록에는 봉명중이 들어서 있다. 또 단지 바로 앞에는 봉명초가 가까이 있다. 대전의 명문대학인 충남대, 카이스트, 목원대도 가깝다.
이뿐만이 아니다. 단지 인근에는 학원가 형성 기대가 높고 유성·둔산의 명문학원가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초등학교, 중학교를 도보로 수분 내에 이동할 수 있는 편안함은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마음을 편하게 한다.
유성구에 있으면서도 행정기관과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는 둔산 신도시와도 가깝다.
유성과 둔산시가지가 가까워 대전시청, 정부청사, 법원, 검찰청 등도 가까운 거리에 있다.
인근에는 유성 홈플러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백화점 등 대형 유통시설과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을지대병원, 건양대병원도 가까운 거리에있어서 의료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도안신도시 1차 호반베르디움 단지 앞에는 각종 상업지구도 들어선다. 농협의 하나로마트, CGV 영화관, 여성전문병원 등도 들어설 것으로 전해지며 입주민의 생활이 한층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 84㎡ A모형 |
이는 채광과 통풍이 매우 뛰어나고, 알파룸을 마련해 다목적으로 공간 활용이 가능하게 했다.
호반베르디움은 주방 팬트리(84㎡ A, C타입), 현관의 대형 창고 등 여성이 선호하는 넉넉한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특히 여성 전용 주차장(331대 주차 가능 25%), 넉넉한 주차 폭(2.5m), 주부의 동선을 배려한 주방가구 배치, 발판 사다리(높은 곳의 수납공간도 자유롭게 이용) 등 여성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커뮤니티 시설은 '자녀를 위한 부모들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민해서 도입했다.
푸른 잔디가 깔린 잔디광장은 가족과 함께 피크닉을 즐기기에 좋다. 아이들의 정서적 발달에 도움을 주는 테마놀이터도 조성된다.
녹음수가 어우러진 썬큰가든은 친구, 이웃과의 만남의 장소로 활용된다.
자연 그대로의 생태연못을 조성해 쾌적하고 운치 있는 휴식 공간으로 큰 호응이 기대된다.
▲단지와 평면설계 우수=단지와 평면설계가 더 여유롭고 특별하다. 호반베르디움의 친환경 단지설계는 건강한 생활은 물론 한 단계 높은 프리미엄까지 선사한다.
84㎡A형은 자연스러움과 도시적 세련미가 조화를 이룬다.
▲ 평면 모습 |
84㎡B형은 화려하고 앤틱한 장식이 우아함을 더해주는 공간이다.
3베이구조로 채광과 개방감을 높였다. 발코니 공간을 최대한 활용했다. 거실 폭은 5.1m로 공간계획을 극대화했다.
84㎡C형은 여성적 감각의 부드러움과 심플함이 돋보이는 공간이다.
4베이 구조로 채광, 개방감 극대화는 물론이며 다목적 수납공간계획, 현관발코니를 활용한 디럭스한 수납공간도 돋보인다.
84㎡D형은 섬세함과 현대적인 고급스러움이 균형을 이룬 공간이다. 3베이 타워형 평면계획으로 다목적실+침실 3 가변형 구조가 가능하다. 발코니 확장을 통해 디럭스한 거실 공간계획을 자랑한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도안 2블록은 우수 주거단지가 갖춰야 할 교통, 학군, 생활인프라시설 등 삼박자를 갖췄다”며 “또 도안신도시에 들어서며 신도시의 각종 기반시설과 친환경단지의 쾌적함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을 자랑한다”고 강조했다.
조성수 기자 joseongsu@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