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사정관제 '벤처프런티어' 전형 은 호서대가 야심차게 준비한 엘리트 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외국어·인성·창의성 교육과 멘토링 책임교육을 통해 호서대를 대표하는 인재로 집중 육성하는 수월성 교육 프로그램의 출발선이다.
이 전형은 모집 단위별로 정원의 10% 이내에서 수시 2차를 통해 20명을 선발한다.
입학부터 교육, 취업까지 집중 관리해 핵심 인재로 길러낸다는 내용으로 1단계에서 학생부 50%와 자기소개서 30%, 교사추천서 20%가 적용된다.
2단계에서는 심층면접 100%를 반영해 평가한다.
특히 합격 여부의 주요 변수인 심층면접은 1박2일에 걸쳐 진행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반영하지 않는다.
이 전형에 선발된 학생들은 4년간 전액 장학금 및 교육비 지원을 받는다.
또한 독립 연구프로그램·커리큘럼 보장, 학습 전용공간·해외연수, 취업보장 등 다양한 특전도 주어진다.
수시 1, 2차로 모집하는 일반전형은 학생부만으로 100%선발한다. 단 계열별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수시 1차에 추천자전형과 지역학생전형은 학생부 50%와 면접 50%로 선발한다.
특히 지역학생전형은 600명으로 모집인원을 대폭 확대했다. 해당지역은 충청지역 및 대전지역과 충남인접지역(평택, 안성, 오산)이다.
아산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