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청년회(회장 강웅규)는 오는 15일 시청 원형광장 및 시내 일원에서 8·15 광복 기념 '제2회 계룡시민 로드 사이클 & MTB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경쟁부문과 비경쟁부문으로 나뉘어 펼쳐지며, 경쟁부문에는 사이클 및 MTB 전국 동호회원 총 34개팀 25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총 30㎞ 구간에서 팀 타임트라이얼(팀당 6~10명 선수를 구성하여 팀 구성원의 완주기록 중 네번째 선수의 기록으로 순위를 결정) 경기 방식으로 진행된다.
비경쟁부문에는 100여 명의 시민들이 참가해 시청광장에서 계룡대입구 삼거리(약 12㎞)를 돌아오는 자전거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또한, 경기 후 시청 원형광장에서 가수 한혜진, 소명, 현진우 등이 출연하여 한여름밤을 아름다운 음악으로 수놓을 '시민들과 함께하는 열린 음악회'가 펼쳐진다.
강웅규 회장은 “8·15 광복을 기념하고 시민들을 위해 이번 대회와 열린 음악회를 마련한 만큼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좋은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계룡청년회는 지역봉사단체로 1991년 창립하여 매년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 등의 가정을 방문해 집수리 봉사활동과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시민체육대회 및 사랑 나눔 콘서트 등을 개최해 시민화합 및 문화적 교량 역할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계룡=장태갑 기자 jtg01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